㈜굿컨설팅그룹(이하 '회사')은「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8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 민원사무 처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② 회사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제안 요청에 대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고객으로부터 위탁받은 업무수행 및 위탁된 업무수행에 수반하여 처리되는 경우 업무수행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세미나, 행사 등의 이벤트 참석자 확인 및 안내, 설문조사를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하기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③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는 다음 법령에 의한 기간까지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관련 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관련 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관련 법령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4. 웹사이트 방문기록
관련 법령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제3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①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처리하고 있습니다.
1. 고객으로부터 위탁받은 업무 수행의 경우
필수 항목 : 해당 서비스에 대해 고객과 ㈜굿컨설팅그룹 간에 승인된 계약서 또는
이에 준하는 법적 효력을 가진 문서에서 정의된 항목 또는 당해 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항목을 수집합니다.
2. 홈페이지를 통한 민원처리 사무
필수항목 : 이름, 이메일, 접속 IP 정보, 쿠키, 접속 로그
선택항목 : 휴대전화번호, 회사명, 부서, 직책, 회사전화번호 등
3. 컨설팅 서비스 제공 및 수행
필수항목 : 서비스 제공 및 수행을 위해 접수한 문서에 기재된 항목
제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외부에 개인정보처리를 위탁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은 후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국외 이전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을 하지 않습니다.
② 국내 처리 : 개인정보가 한국 내에서 수집, 저장, 처리되며, 한국에서 서버나 데이터 센터에서 관리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8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4.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5.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암호화 조치
비밀번호, 바이오정보,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조치가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 목적
쿠키는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방법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제11조(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위한 행태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산회 / SanHae
Kim
직급 : 대표
연락처 : 070-4112-1447, james.kim@goodconsulting.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디지털 업무지원팀
담당자 : 김선민
직 급 : 매니저
연락처 : 070-4112-1447, smkim@goodconsulting.co.kr
제14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8월 17일부터 적용됩니다.
②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 7일전부터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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